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8-22 16:34:06
기사수정

 

▲ 안성시(시장 김보라) 안성맞춤박물관과 문화유산 보존처리 전문기관인 ㈜엔가드가 2024년 안성맞춤박물관 하반기 특별전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8월 20일 체결했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 안성맞춤박물관과 문화유산 보존처리 전문기관인 엔가드가 2024년 안성맞춤박물관 하반기 특별전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820일 체결했다.

 

협약식은 권호웅 문화예술사업소장, 엔가드 한병일 대표, 안성맞춤박물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성맞춤아트홀에서 진행됐다. 금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특별전시를 위한 전시자료의 상호 교환, 공동학술대회 개최 등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문화유산 보존과학을 주제로 하는 안성맞춤박물관의 특별전시를 위해 문화유산 보존처리 전문기관인 엔가드와 협력하여 전시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자 추진되었다. 엔가드는 안성에 본사를 두고 있는 문화유산 보존처리 전문기관으로 2000년대 초반부터 활발히 활동을 진행 해오고 있다. 국보 안성 칠장사 오불회괘불탱, 보물 안성 청룡사 동종 등 안성의 주요 문화유산 뿐만 아니라 서울 숭례문, 원각사지 10층 석탑,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전국의 유수한 문화유산의 보존처리를 수행하였다.

 

권호웅 문화예술사업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안성의 문화유산 보존처리 성과를 조명하고 안성시민에게 보존과학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안성맞춤박물관 하반기 특별전시는 오는 1120일 개막할 예정이다. 개막식 날 문화유산 보존과학을 주제로 한 공동학술대회도 개최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3025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동아리축제
2024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24미협기회전  미술파티
상상 그이상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