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8-22 16:43:20
기사수정

15천만원의 연구비 지원 및 연구과제 협약식 진행

 

▲ 한경국립대학교(총장 이원희)는 KOICA 지원으로 「몽골 생명과학대학교 산학연계형 고등교육 역량강화 사업(2022~2026)」을 추진 중이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한경국립대학교(총장 이원희)KOICA 지원으로 몽골 생명과학대학교 산학연계형 고등교육 역량강화 사업(2022~2026)을 추진 중이다.

 

이 과정에서 몽골 축산산업 발전을 위해 15천만원의 연구비를 지원하였으며 아울러 2024821일 총 7개 과제에 대한 연구과제 협약식도 진행했다.

 

연구과제는 사료분야, 가축사육분야, 가축개량 및 번식분야, 유가공 및 육가공 분야 중심이다. 몽골 축산산업에 꼭 필요한 분야로 몽골 농림부에서도 관심이 높다. 연구과제가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몽골 축산산업에 적용하여 양적 축산에서 질적 축산 정책으로 전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몽골은 광활한 목초지를 기반으로 많은 가축을 사육하고 있는 축산 중심국가다. 그러나 축산 기술이 부족하여 매년 수백만 마리의 가축이 얼어 죽거나 굶어 죽는 등 가축의 생산성과 품질이 매우 낮다.

 

이를 개선하기 위하여 몽골 현지에서는 몽골 환경에 적합한 축산기술 개발과 축산지식 습득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하지만 숙련 연구자 부재, 미흡한 연구 기자재와 낮은 연구 역량 등으로 축산 대학이나 연구기관에서 이를 수행하기가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이를 위해 한경국립대학교는 몽골의 축산산업 발전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며, 몽골 생명과학대학교 학생·교수 및 연구원·축산농가·축산식품회사 등을 대상으로 가축사육, 축산물가공, 위생 등 전반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아울러 지난 5월에는 연습과 실습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첨단 실험 실습실이 포함된 축산기술지원센터를 몽골생명과학대학교에 최근 개소하기도 했다.

 

몽골 생명과학대학교는 몽골에서 유일하게 축산대학이 설치되어 있는 대학으로 몽골 축산산업 발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본 사업의 PM인 남인식 교수(한경국립대학교 동물생명융합학부)이번 연구지원사업을 통해 몽골생명대의 산학연계 연구사업 및 선진 축산기술 개발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향후 2차 연구지원사업을 통해 추가 연구과제를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3026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동아리축제
2024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24미협기회전  미술파티
상상 그이상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