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8-26 17:12:49
기사수정

 

▲ 안성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장은순)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지원으로 진행한 이주배경 청소년 성장지원프로그램 ‘라이징스타’의 한국어능력시험 등급 취득 결과를 발표하였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장은순)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지원으로 진행한 이주배경 청소년 성장지원프로그램 라이징스타의 한국어능력시험 등급 취득 결과를 발표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올해 3월부터 이주배경청소년 20여명을 대상으로 한국어공부, 한국문화 적응을 위한 진로체험을 제공해 왔다.

 

지난 제95회 한국어능력시험(TOPIK)21명 응시하였으며, 822일 발표된 결과에 따르면 응시자 전원 모두 등급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한 학생은 2급에서 200점 만점을 받아 주목을 받았다.

 

이주배경 청소년들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방과 후 2시간씩 본 복지관 강의실에서 한국어 교육을 받아왔다. 한국에 이주하여(10개월 ~ 5년 사이) 이번 시험에 처음으로 도전한 것으로 이 시험의 성과는 이들이 한국 사회에 잘 적응하고 있음을 보여 준다.

 

한국어능력시험(TOPIK) 5급의 높은 등급을 받은 안아나스타시야(우즈베키스탄) 학생은 한국어가 너무 어려워 포기하고 싶었지만,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의 도움으로 시험에 성공적으로 응시할 수 있었고, 좋은 성과를 거두어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장은순 관장은 부모를 따라 낯선 한국으로 온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안성지역에서 잘 성장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미래의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지역 사회와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3029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동아리축제
2024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24미협기회전  미술파티
상상 그이상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