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8-27 15:56:33
기사수정

안성문화사료관 개관, 다양한 전시공간과 체험프로그램 운영

 

▲ 8월 26일 진행된 안성문화사료관 개관식 참석자들이 사료관 개관을 알리는 컷팅식을 하고 있다. <출처=안성문화원>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문화원은 안성객사를 품은 문화사료관을 타이틀로 새롭게 단장한 안성문화사료관의 운영을 시작했다고 827일 밝혔다.

 

노후화된 구)안성향토사료관을 새롭게 리모델링한 안성문화사료관(이하 사료관”)은 지난 826일 개관식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고 있다.

 

안성문화원이 관리·운영 위탁을 맡은 사료관은 국가유산인 안성객사를 중심으로 다양한 안성지역 사료와 역사, 설화 등을 설명·전시하고 있다. 세부적으로는 안성객사의 연혁과 기능, 건축양식, 사계절 안성객사 모습 등을 전시한 안성객사 전시관과 안성의 설화를 담은 안성 옛이야기 전시관으로 구성됐다.

 

또한 안성의 지명을 지도로 살펴볼 수 있는 안성의 지명 전시관과 4계절 전통 농업방식을 볼 수 있는 농업전시관, 바우덕이남사당패의 이야기와 여섯 마당을 캐릭터와 영상으로 표현한 안성남사당패 전시관도 마련돼 있다. 아울러 3.1운동전국3대실력항쟁지인 자랑스러운 안성독립항쟁사와 조선3대시장인 번성했던 안성장의 역사와 그 명맥을 이어가고 있는 현재 전통시장의 모습도 전시돼 있다.

 

이러한 전시물 등은 어린이집·유치원 유아와 초등학생 대상 사료관 체험프로그램과 연계·운영되도록 기획됐으며, 특히 초등학생 교과과정과도 연계·기획돼 어린이들이 교과과정에서 배운 내용을 사료관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사료관 실내에는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별도로 마련돼 날씨와 무관하게 프로그램을 체험 할 수 있다.

 

체험프로그램은 관람시 이뤄지는 연령별 맞춤 해설과 안성이 좋아요 퀴즈’, 관람 후 이뤄지는 엽전·한지제기만들기’, ‘스스로 꾸미는 딱지만들기’, ‘4색팽이만들기’, ‘안성명소퍼즐맞추기등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체험프로그램은 매주 목·금요일 운영되며 신청자격은 5세 이상, 5인 이상 15인 미만 단체로 안성배움e’ 사이트를 통해 92일부터 신청하실 수 있다.

 

안성문화원 박석규 원장은 새롭게 단장한 문화사료관에 안성문화원이 가진 전문성과 교육·체험프로그램 운영 노하우를 접목하여 연령별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이 문화사료관을 찾아주길 부탁드리며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지 문화원으로 문의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3031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동아리축제
2024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24미협기회전  미술파티
상상 그이상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