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8-28 17:52:20
기사수정

치매안심리더로서 치매 관련 봉사활동 선도적 역할 수행 공로 인정받아 

 

▲ 안성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 및 가족지원’ 활동을 위해 치매파트너 역할을 수행한 중앙어머니자율방범대(대장 엄영자)가 2024년 전국 우수 치매파트너 활동 경진대회 단체 부문 대면 심사발표 결과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28일 밝혔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 및 가족지원활동을 위해 치매파트너 역할을 수행한 중앙어머니자율방범대(대장 엄영자)2024년 전국 우수 치매파트너 활동 경진대회 단체 부문 대면 심사발표 결과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28일 밝혔다.

 

치매파트너란 치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일상에서 치매 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따뜻한 동반자를 말한다.

 

보건복지부와 중앙치매센터는 ‘2024년 우수 치매파트너 활동 경진대회를 개최해 지역사회에서 적극적이고 활발하게 활동하는 우수 치매파트너(개인 6, 단체 6) 선정했다.

 

중앙어머니자율방범대는 치매환자의 든든한 동반자 역할로 치매 관련 봉사활동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국 6개 팀에게만 주어지는 우수 치매파트너 단체 부문에서 당당히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된 것이다.

 

엄영자 대장은 대면심사에서 치매로부터 걱정을 하고 있는 누군가가 그러한 걱정을 떨쳐 버리고 마음을 편하게 가질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사람이 바로 지금 우리가 하고 있는 치매안심리더라고 생각한다앞으로도 치매안심센터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더 많은 치매환자들을 따뜻하게 이끌어 줄 수 있도록 하겠다.” 소감을 밝혔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안성시치매안심센터에서 활동하는 치매파트너가 전국 최우수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우수 치매파트너 적극 양성으로 치매 걱정 없는 안성시가 되도록 지속 노력하겠다.” 말했다.

 

한편, 매파트너는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치매파트너 관련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치매안심센터(031-678-3004)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3033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동아리축제
2024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24미협기회전  미술파티
상상 그이상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