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성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이주배경 및 다문화가정 청소년을 위해 장학금 전달
  • 기사등록 2024-09-12 18:04:38
기사수정

 

▲ 안성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임선희 센터장)는 안성지역 다문화가정 청소년 1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임선희 센터장)는 안성지역 다문화가정 청소년 1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은 다문화가정의 청소년들이 경제적 부담을 덜고 학업과 꿈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취지에서 안성불교사암연합회(회장 지강스님)가 지정 기부한 것으로 안성시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배분하고 안성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하여 전달되었다.

 

장학금 대상자는 진로 목표가 뚜렷하고 꾸준히 진로 관련 활동하고 있는 학생 또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진로 관련 활동을 중단한 학생 등으로 총 10명이 선정되었으며 1인당 50만원씩 지급됐다.

 

안성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임선희 센터장은 이주배경과 다문화 가정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펼치고 밝은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장학생 중 한 명인 밀라나 학생은 한국에서 꿈을 이루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한편 안성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이주배경 및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학업생활과 한국생활을 적응해나갈 수 있도록 중도입국 자녀 한국사회 적응지원 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문의: 안성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031-677-7191)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3053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동아리축제
2024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24미협기회전  미술파티
상상 그이상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