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9-12 18:07:23
기사수정

지역사회 내 약국편의점미용실 등 치매에 관심 있는 개인사업자 누구나 

 

▲ 안성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과 치매 친화적 사회조성에 적극 동참하는 치매안심가맹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과 치매 친화적 사회조성에 적극 동참하는 치매안심가맹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치매안심가맹점은 치매 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치매 극복 활동과 지역사회 촘촘한 치매안전망 구축에 적극 동참하는 개인사업장을 말한다.

 

치매안심가맹점 모집대상은 사업자등록번호 가운데 숫자코드가 01~79, 90~99개인사업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을 안성시 치매안심센터에 제출하면 치매안심가맹점 지정을 위한 요건을 충족하는지 서류 심사 후 치매안심가맹점 전 구성원이 치매파트너 교육을 완료하여야 한다.

 

선정된 치매안심가맹점에게는 현판을 전달하고 치매관련 리플릿과 홍보물을 사업장 내에 상시 비치하는 등 앞으로 치매 인식개선 홍보활동에 적극 협력하여 치매안심센터 치매관리사업 홍보·연계, 올바른 치매관련 정보제공, 배회 어르신 발견 시 신고 및 임시 보호 등 다양한 치매극복 활동을 하게 된다.

 

안성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819일부터 96일까지 3주간 치매안심가맹점 79개소에 대한 현장 모니터링을 완료하였으며, 이를 통해 현판 부착 상태 및 게시대 관리, 홍보물 보충 및 건의사항 등을 토대로 안전망을 재정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치매안심센터(031-678-3013)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3053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동아리축제
2024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24미협기회전  미술파티
상상 그이상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