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7-13 15:49:49
기사수정


안성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상수)가 ‘백세인생 건강프로젝트 찾아가는 약초강의’를 운영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100세 시대를 맞아 건강장수마을을 만들자는 취지에서 양영주 주민자치위원의 재능기부로 지난 6월부터 사업을 시행 중이다.


약초강의 강사인 양영주 위원은 안성한방약초연구회원 이자 산약초 민간요법 연구소 대표로 이번 강의를 위해 수년전부터 약초 등을 재배하며 실생활에 활용 가능한 약초를 꾸준히 연구해 왔다.


지난 8일에는 현수동 마을회관에서 가사동과 가현동에 이어 세 번째로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황은성 안성시장이 방문해 주민자치위원들을 격려하고 건강장수마을을 함께 기원했다.


약초강의는 익모초, 칡, 쇠비름, 까마중, 어성초, 삼백초 등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약초의 복용법과 효능, 유의사항 등이 소개되었으며 주민자치위원들은 약초차를 제공했다. 또한 주민자치프로그램인 민요반에서 공연을 펼쳐 어르신들의 흥을 돋았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100세 시대를 맞아 안성1동에서 건강장수마을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어 방문했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민과 소통하며 함께하는 주민자치 사업을 지속 추진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상수 주민자치위원장은 “건강관리가 중요한 무더운 여름 주민호응이 더욱 크다”며 “12월 까지 안성1동 마을회관을 순회하며 지속적으로 사업을 이어 가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313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