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7-26 13:28:26
기사수정


국립한경대학교와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위원장 류영록)은 지난 20일 오후 5시에 한경대학교 대회의실에서 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공노총 소속 조합원들의 학부, 대학원 교육을 비롯해 공무원 노동교육의 위탁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특히 공노총은 사립대학과 교류협정을 체결한 사례는 있지만 국립대학은 한경대학교가 처음이어서, 공노총 내부에서도 노동교육에 대한 기대가 높은 상황이다.


본 교육은 한경대학교 내 창의인재개발원이 주관할 예정으로 향후 실무협의를 통해 대학원 노동복지학과 석박사과정 진학, 학부 내 행정학과 설치, 공무원 노사교육연수위탁 및 커리큘럼 개발 등을 보다 구체화 할 예정이다. 또한 공노총과 함께 각종 공무원 노동정책을 위탁받아 연구할 수있는 시스템을 갖추어 정책연구를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태범석 총장은 "공무원들에 대한 질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사회 복지 정책 입안과 공무원들의 실무 역량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노총은 합법적인 대한 민국 최대 공무원 노조로 2002년 3월 16일 창립하여 교육청, 행정부 등 14만여명이 조합원으로 가입되어 있어 공무원 복지여건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단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319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