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7-26 16:12:15
기사수정


▲ 공직자 성폭력 등 예방교육이 안성시민회관에서 열렸다.


안성시는 7월 26일 안성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공공기관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성시는 그동안 매년 공직자 성희롱성매매 예방교육을 실시하여 공직사회 내 올바른 성 윤리관 정립과 양성평등 의식 함양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2015년도에 이어 금년에는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성평등 관점에서 통합교육으로 추진했다.


이번 교육에 강사로 초빙된 국양성평등진흥원 전문 강사이며 젠더십향상교육원장인 유정흔 강사는 이날 교육에서 직장 내 성희롱 발생사례 및 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요령, 관련법 해설, 피해자 구제절차 등 사례중심의 교육과 다양한 시각에서 양성평등의 중요성을 강조하여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시는 매년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초·중·고등학교에 강사를 파견하여 찾아가는 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금년 상반기에는 78개 기관의 어린이 및 학생 11,380명에게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였고, 하반기에도 27개 기관에 방문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최근 성폭력·가정폭력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공직사회부터 앞장서 서로간의 차이를 인정해 주고 배려하는 직장문화를 조성하고 나아가 지역사회 성평등 문화를 정착하여 건강한 안성시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320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