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8-11 14:33:24
기사수정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유수형)는 금년 급격하게 발생이 증가되어 농작물에 피해를 유발하고 있는 미국선녀벌레, 갈색날개매미충, 꽃매미 등 이하 돌발해충 박멸작업에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돌발해충은 5월초중순 약충으로 부화 산림지역, 과수, 인삼 등의 농경지에 발생 분비물로 그을음병을 유발하여 생육과 상품성저하를 초래하고, 성충은 수액을 흡즙하거나 산란하여 수세저하, 작물의 고사 등 피해를 입히게 되는데 약충기 적기 방제를 못한 과원은  9월상순 이전 산란이전 산란기 성충의 밀도를 줄여서 월동율을 줄여야 피해를 감소시킬 수가 있다. 


약제공급은 공도, 서운, 미양, 대덕, 양성은 지역농협에서 공급하고, 기타 지역은 과수농협과 인삼농협에서 약제를 공급하거나, 농가가 공급받아 방제하면 되는데, 관내지주소유 관외경작자는 관내지주가 약제를 수령하여 살포하는 것을 확인 제출하고, 기타경작자는 농지원부나 경작사실확인서를 첨부하여 수령하면 된다. 


시는 8월 17일 05:30을 기해 안성시 일제공동방제실천의 날을 정하여 공동방제작업을 추진키로 했다.


또한 돌발해충 방제약제로 농경지는 코니도, 모스피란, 바람탄, 만장일치, 아타라, 스토네트, 보스, 팬텀, 오신, 술탄, 청실홍실 등의 약제가 있고 침투이행성 약제가 방제에는 효과적이나 어느 약제나 골고루 정량만 살포되면 된다.


안성시는 농경지와 농경지 주변임야를 중점방제하고, 살포시에는 보안경, 방제복,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약제가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바람을 등지고, 한낮의 고온기는 피하여 살포 작업을 하도록 당부하고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안성시농업기술센터과수기술팀(☎678-3111~3112)이나 기술보급과 원예특작팀(☎678-3091~3092) 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329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