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8-25 22:16:09
기사수정

 

▲ 공직자 대청소는 시민들에게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안성시(시장 황은성)는 8월 25일 오후 17시00분부터 『청결한 가로환경조성』과『아름다운 안성만들기』의 일환으로 공직자 일제 대청소를 실시했다. 

 

장마 후 찌는 듯한 폭염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주요 도로변, 인도, 승강장 주변 등 구석구석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고 바닥도 쓸며 지저분하게 방치된 불법광고물 등을 제거했다.

 

이번 공직자 일제 대청소는 시민들에게 올바른 쓰레기 배출방법과 배출시간에 대한 인식과 시민의식을 고취시키고자 홍보전단 배부 등 쓰레기 분리배출 홍보 캠페인을 전개를 병행했다.

 

8월 공직자 대청소는 공직자 500여명이 참여하여 시내권은 물론 15개 읍.면.동 전역에 걸쳐 쓰레기 약 5.8톤, 재활용품 약 1.2톤 등을 수거하여 깨끗한 도심환경 조성에 앞장섰다.

 

이날 쓰레기 배출에 관한 홍보를 하던 중 한 시민은 “요즈음 같이 뜨거운 여름날에 시민들이 먹고 버리는 음료수병 등이 많아졌는데 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하여 거리청소를 하는 모습에 쓰레기를 아무데나 버리면 안되겠다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하게 되었다 ”며 고마움을 표시하였다.

 

매월 실시하는 공직자 대청소는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337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