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8-31 08:32:47
기사수정



안성시보건소(소장 이영석)는 “자기혈관 숫자알기”라는 주제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9.1.~9.7.)에 안성시내 사업장, 대형마트, 체육센터 등에서 캠페인을 실시할다. 


이번 캠페인은 심뇌혈관질환 예방의 중요성과 예방관리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여 시민들의 인지율과 실천율을 높이고자 마련했다.


캠페인 내용으로는 혈압․혈당검사 등을 통해 자기 혈관의 숫자를 알아보고 레드써클 배너 등 중앙에서 개발한 컨텐츠를 이용한 심뇌혈관질환예방 9대수칙 등의 홍보자료를 제공(소책자, 리플렛, 홍보물품)할 뿐만 아니라 금연상담, 체지방측정, 구강보건 등의 건강증진 서비스를 병행하여 실시한다.


한편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사업장캠페인(9월 5일 농심, 9월 7일 신흥정밀)을 제외한 9월 1일 오전 10시 국민체육센터, 9월 2일 오후2시 롯데마트, 9월 6일 10시 안성시청으로 방문하여 자기혈관숫자를 체크해 보고 추가로 제공되는 건강서비스에 참여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침묵의 살인자라고 불리는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지뿐만 아니라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으로 심뇌혈관질환의 조절율이 높아져 시민들의 건강수명연장과 사망률 감소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340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맞춤여성합창단 제 10회 정기연주…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