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9-09 16:54:50
기사수정


안성시보건소에서는 지난 7일 안성교육청 모임 심우회(회장 노혜천)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 소외계층과 독거노인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이불을 기부하는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심우회”는 2011년부터 매년 보건소와 연계하여 한부모가정,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에게 집수리, 가전제품, 선풍기 등을 전달해왔으며 추석절을 맞아 보건소 방문건강관리사업 대상자 10명에게 환절기 건강관리의 보탬이 되고자 이불 10세트를 전달하게 된 것이다.

   

노혜천 심우회장은 “소외된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따뜻하고 의미있는 지역복지증진을 위해 보건소와 연계하여 봉사활동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영석 보건소장은 “다가오는 추석명절에 소외된 이웃을 생각하는 안성교육청 심우회 회원들에게 안성시민을 대신해 감사드리며, 복지사각지대의 소외계층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시민 모두가 더불어 사는 행복하고 따뜻한 안성 만들기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전달된 물품은 담당지역 방문간호사를 통해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 10여 가구에 전달 및 환절기 보건교육, 혈압, 혈당을 체크하여 WHO 안성시 건강도시 정회원에 걸 맞는 건강한 안성시 만들기를 위한 방문건강관리사업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보건소 방문보건팀 (☎ 678-5740) 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349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공도독서실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산책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