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9-26 11:37:45
기사수정


▲ 안성시 청소년 문회의 집


안성시가 주최하고 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하는 “장애청소년과 함께하는 문화체험”이 지난 9월 21일~23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열렸다. 

 

장애청소년들에게 세계7대 자연경관으로 선정된 제주도를 중심으로 한 체험활동을 진행함으로써 장애청소년들에게 미래를 개척할 수 있는 모험심과 개척심을 키워주고자 기획된 문화체험은 매년 열리고 있다.


장애청소년27명, 인솔교사16명 총43명이 참여했던 이번 문화체험은 1일차에 레일바이크 체험, 아쿠아플레닛제주 2일차 감귤박물관, 송악카트장 체험, 사랑의 편지쓰기 3일차에 절물자연휴양림, 에코랜드 등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이번 문화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2박3일 동안 평소에 접해보지 못한 다양한 문화와 체험을 통해서 내 안의 나를 들여다 보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시관계자는 “장애청소년들이 평소에 쉽게 접할 수 없는 문화체험과 공동체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앞으로도 장애청소년들이 보다 많은 현장체험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358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공도독서실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산책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