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9-29 15:23:25
기사수정


▲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도움이 필요하나 찾지 못했던 저소득층을 발견하여 현실적으로 처해있는 긴급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결성되었다.


일죽면에 맞춤형복지팀이 신설되면서 지난 20일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의를 통해 선정된 두 독거노인 중 상수도가 설치되지 않아 오랫동안 빗물을 받아 사용하였던 A 독거노인에게 상수도를 설치하여 주었으며, 오래된 흙집으로 천장이 내려앉고 비가 오면 물이 새는 B 독거노인의 천장 재건공사를 지원했다.


지원을 받은 B 독거노인은 ″이제 비가 오나 눈이 오나 걱정 안해도 되겠다〃며 감사함을 표했다.


또한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월세체납으로 보증금마저 잃고 거주 할 곳이 없어질 형편에 놓이게 되며 설상가상으로 임대주택에 선정되었지만 본인부담금이 없어 위기에 처한 노인에게 본인 부담금 중 일부지원을 결정하며 위기에 처한 노인을 도울 수 있었다.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김종수 면장은 ″일죽면에 맞춤형복지팀이 신설되어 정부의 혜택이 못 미치는 저소득층을 찾아내어 지원해 줄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공동위원장 김주환 위원장은〞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일죽면의 복지자원을 모으고 어려운 이웃에게 현실적으로 필요한 것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361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공도독서실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산책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