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10-24 20:07:54
  • 수정 2016-10-26 12:36:06
기사수정

▲ 플라잉디스크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한 김학용 국회의원


▲ 게이트볼 체험을 하는 어르신들


▲ 전통체험을 하는 아이들


▲ 안성1동 주민자치위 국악연주단


2016 안성맞춤 문화와 함께하는 건강스포츠 체험이 지난 22일 오전10시 안성맞춤랜드에서 개최됐다.


경기도체육회가 주최하고 안성시체육회가 주관하며 경기도가 후원하는 이번 건강스포츠체험은 다양한 종목이 함께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공연에 이어  건강스포츠 체험에 참여한 플라잉디스크, 그라운드골프, 게이트볼, 패러글라이딩 등 뉴스포츠와 전통스포츠놀이체험 부스 및 건강체크 부스를 별도로 배치해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들에게 뉴스포츠 체험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김완기 올림픽 금메달리스트는 스포츠봉사단과 함께 짜장면 나눔봉사를 실시해 '2016 안성맞춤 문화와 함께하는 건강스포츠 체험'을 풍성하게 만들었다.


특히 이날 행사 중 안성시플라잉디스크연맹의 원반퍼팅 체험은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며, 행사에 참여한 플라잉 디스크 연맹 관계자는 "플라잉 디스크는 특별한 운동 기능을 필요로 하지 않고. 경기 규칙이 유연하고 간단하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배우고 즐길 수 있다. 또한 다양한 게임을 할 수 있어 실내외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특성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체험에 참석한 김학용 국회의원은 “시민들이 건강스포츠체험을 통해 새로운 운동을 접해 보는 계기가 될 것 같다”며, “새로운 체육 활동을 통해 심신 단련은 물론 건강한 체육활동의 기회를 갖기를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374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