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11-07 12:20:54
기사수정



안성시보건소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매년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심ㆍ뇌혈관질환으로부터 시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건강백세 '고혈압 ⋅당뇨병교실' 을 운영한다.  


고혈압·당뇨병교실은 7월부터 12월까지 매월 둘째, 넷째주 목요일에 실시하고 있으며 그동안 고혈압, 당뇨병 유소견자 및 질환자로 등록된 대상자 55명이 8회기 프로그램에 참석하여 질환의 이해 및 관리, 영양교육, 약물요법, 탄력밴드를 이용한 운동교육을 받았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기존 주입식교육이 아닌 참여형 교육으로 혈압․혈당 측정 실습, 질병에 대한 투약교육과 합병증예방, 식이요법, 적절한 운동 및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한 결과 참석자 90%이상이 만족도를 나타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고혈압. 당뇨병 치료율이 향상되고 적극적인 건강생활 실천으로 이어진다면 시민의 노년기 삶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고혈압·당뇨병교실 일정은 11월(10일, 24일), 12월(8일, 27일)에 실시할 계획이며 교육신청은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678-681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체성분 검사 및 개인별 맞춤 상담을 위한 건강관리실을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고혈압⋅당뇨병 교실과 연계하여 교육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건강관리실(☎ 678-6815)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383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