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11-09 10:33:18
기사수정



안성시 안성1동(동장 이진호)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상수)는 지난 8일 1동 주민자치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제5회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를 가졌다.


관내 기관·단체장, 프로그램 회원 및 가족, 주민 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행사는 8개 프로그램반 회원들이 1년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먼저 1부 기념식에서는 안성1동 주민자치위원들의 1년 동안 활동했던 특수시책 추진, 길놀이 참여, 워크숍 등 활동모습을 담은 동영상을 상영하고 ‘길가에 앉아서’라는 곡을 ‘1동에 살면서’라는 주제로 개사하여 오프닝 공연을 펼쳤다.


또한 그동안 주민자치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김순천, 박장수, 윤연옥 주민자치위원이 각각 시장, 국회의원, 시의회의장상을, 박상수 주민자치위원장이 동장 감사패를, 심분남 민요반 단장에게 주민자치위원장 표창패가 수여됐다.



2부 발표회에서는 기존에 작품전시 로만 참여했던 컴퓨터, 한국화, 캘리그라피 강사들이 프로그램 회원들의 작품을 프리젠테이션에 담아 설명해 신선함을 더했다.


이어진 요가, 기체조, 풍물, 민요, 노래교실 프로그램반 공연은 저마다의 특색을 살려 친근하고 흥겨운 내용으로 공연을 펼쳐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며 호평을 받았다.


이진호 안성1동장은 “주민자치가 안성의 희망이라는 말처럼 주민자치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등 보다 발전하는 안성1동 주민자치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박상수 주민자치위원장은 “오늘 이 자리가 1년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멋지게 뽐내 보람을 찾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2017년도에는 더 좋은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더 많은 시민이 참여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385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