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11-21 13:02:15
기사수정


▲ 안성1동 공직자들이 개인별 청렴표어를 붙인 청렴화분을 만들어 청렴실천을 위한 결의를 하고 있다



안성1동 주민센터(동장 이진호)에서 청렴 문화 확산과 정착을 위해 ‘청렴 화분’을 만들어 민원대에 비치해 눈길을 끌고 있다.


청렴화분은 Take out용 커피 컵을 재활용하여 화분으로 만들고 가을 대표 꽃인 국화꽃을 담았으며 직원들이 만든 저마다의 청렴 표어를 붙였다.


안성1동 직원 11명은 ‘상선약수 물처럼 살자’, ‘하늘을 우러러 한점 부끄럼 없기를’, ‘청렴을 바라보는 청렴바리기’, ‘청렴의 제왕 안성1동’, ‘끝까지 청렴하라’, ‘청렴아 안성1동을 따르라’ 등 재미있고 특색 있는 청렴표어를 만들었다.


민원서류를 발급하기 위해 찾은 한 시민은 "커피컵을 재활용해 가을철 향이 좋은 국화꽃을 담은 청렴화분으로 주민센터 분위기가 밝아졌다"며 "불신이 만연한 시대에 공무원들의 노력하는 모습에 희망이 보인다“고 말했다.


이진호 안성1동장은 “날마다 청렴하고 활기찬 안성1동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청렴시책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며 “청렴생활화에 적극 나서고 상호 결속력을 강화하여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직 분위기 조성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394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