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드림스타트 유아대상 ‘동병하치’ 프로그램 운영 - 유아 20명 대상…건강한 여름철 나기 한방프로그램 진행
  • 기사등록 2015-07-22 13:53:43
기사수정

안성시 드림스타트에서는 3~5세 유아 20명을 대상으로 안성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안성농민한의원(대표 이기범)과 연계해 ‘동병하치’ 프로그램을 오는 8월 20일까지 운영한다.



동병하치(冬病夏治)란 여름철에 감기, 비염, 천식 등 호흡기 질환에 대한 면역력을 길러, 돌아오는 환절기를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하는 한방 프로그램이다.


이번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사업지원단과 ㈜함소아의 전액 후원으로 물품이 지원되고 안성농민한의원 한의사가 직접 진료해, 혈자리에 붙이는 삼복첩 패치를 3회 부착하고, 각종 약재로 이뤄진 약선 음료를 10일 동안 복용하게 된다.


연계기관인 안성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은 평소 지역 주민과 조합원의 건강 증진 및 건강한 지역사회를 이루는데 기여한다는 사명을 갖고 도움이 필요한 곳에 양․한방, 치과치료 등의 의료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지원해오고 있다.


동병하치 프로그램에 참여중인 한 가정은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관심을 갖고 이렇게 지원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유근석 사회복지과장은 “앞으로도 동병하치와 같이 우리지역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4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정열의장
김진원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