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1-13 17:10:55
기사수정



안성시보건소(소장 이영석)에서는 농한기인 1~2월에 건강100세 장수버스를 이용하여 의료취약 계층인 지역아동센터 35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치과무료이동진료를 실시한다.


우리나라 영구치의 충치발병은 만 6세부터 증가하여 20세 무렵엔 90%이상이 충치를 경험하고, 칫솔질 등 개인구강위생을 철저히 하지 않아 치주질환 유병률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구강질환의 경우 타질환에 비해 국민건강보험 보장률이 낮아 비급여 항목에 대한 치료비가 많아 개인이 느끼는 부담감이 큰게 사실이다.


이에, 안성시는 1월 13일 공도지역아동센터를 시작으로 10개소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학생들에게 구강검사, 구강보건교육, 초기 충치치료, 치석제거, 치아홈메우기, 불소겔도포 등 다양한 구강보건 서비스를 제공으로 가계 의료비 부담 절감은 물론구강건강 관리 향상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지역아동센터 11개소 310명을 대상으로 치료 및 구강질환예방을 위한 구강진료서비스를 제공해 많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안성시보건소 관계자는 “ 찾아가는 구강의료서비스를 제공해 구강질환으로 인한 고통을 덜어주고 건강한 구강관리를 통해 의료불평등을 해소하고 균형있는 지역사회 구강건강증진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구강보건사업을 펼쳐나가겠다.” 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435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