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1-24 22:19:12
기사수정


▲ 안성시새마을회가 새마을지도자 자녀 대학생에게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안성시새마을회는 산하단체 새마을지도자안성시협의회와 안성시새마을부녀회가 지난 1월19일과 1월24일 새마을회관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부모님의 뜻을 이해하고 학업에 정려하는 모범적 학생으로서 향후 지역사회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일하는 바람직한 시민으로 성장하기를 기원하며 안성시새마을지도자들의 성금을 모아 2017년도 정기총회 개최에 앞서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장학금 전달식은 새마을지도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매년 헌옷모으기 폐자원모으기 등 그린안성 만들기 새마을대청소 녹색성장을 위한 실천운동을 15개 읍·면·동에서 전개하여 600만원 성금을 모아 10명을 선정하여 60만원씩 각각 전달했으며 매년 10명을 선정하여 3년간 총 30명에게 1800만원의 성금을 모아 전달예정이다.


김종인 회장과 원명숙 회장은 “어려운 여건속에서 묵묵히 자기 자리에서 실천하는 새마을가족을 조금이나마 위로를 드리고 비싼 등록금 마련에 보탬이 되고자 매년 정기총회 개최에 앞서 실시하고 있으며 매년 10명을 선정하여 장학금을 전달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 안성시새마을회가 ‘사랑의 흰떡 나누어주기’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24일 금광면 소재 호랑이 방앗간에서 15개 읍면동 남녀지도자 50여명이 참여하여 설맞이 불우이웃돕기 ‘사랑의 흰떡 나누어주기’행사를 진행했다. 

 

복지 사각지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과 따뜻한 명절나기 차원으로 “나누는 보람 함께하는 기쁨”을 통해 행복한 지역 공동체 만들기에 기여하고자 안성시새마을회 15개 읍·면·동 홀몸노인 가정 등 400가정에게 4백만원 상당의 총 800kg를 가가호호 방문 전달했다.


안성시새마을회 이용우 회장은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새마을정신으로 지역사회에 따뜻하고 행복한 안성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442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공도독서실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산책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