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1-31 13:19:56
기사수정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에서는 건강지킴이 양성과정을 2017년 2월 한달동안 5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상식과 “올바른 걷기”에 대한 집중교육이 이루어진다.


건강지킴이 양성과정은 주민스스로 자신을 비롯한 주위사람들과 함께 운동을 하면서 “나와 친구의 건강을 함께 지키자”라는 뜻으로 걷기운동을 중심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시작에 앞서 1월 10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운동 전 사전검사로, 혈액검사·골밀도 검사, 체지방분석 등을 실시하였으며, 인근 마을 거주자별로 5개 그룹으로 구성하여 서로 상견례를 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하였다.


또한 안성시 정신건강증진센터와 연계하여 (강사 양영애 팀장) 우울증검사는 물론 햇빛에서 얻을 수 있는 “세라토닉과 우울증”이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참석자로 하여금 “걷기에 꼭 참여 해야겠다”는 동기 부여가 되었다.


건강지킴이 양성과정을 이수 한 다음 스스로 걷기운동을 실천 할 수 있도록 SNS 문자를 발송하여 독려하고 3개월 후 그룹별 사후 평가를 통해 이벤트 행사도 진행 할 예정이다.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운영 관계자는 “건강 100세시대, 건강 수명을 높이기 위해서는 쉽고 편리한 운동법을 알려주고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 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445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