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2-02 20:17:28
기사수정



안성시는 '인재양성․교육도시 안성' 을 시정목표의 하나로 삼아 인재양성시스템을 구축하고 창의적인 교육정책을 추진하는 등 학생들이 마음껏 배우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17년에는 10대 중점과제 중 하나로 “인성함양과 학업성취도 향상을 위한 우수프로그램 지원”을 선정하여 학습능력과 더불어 바른 인성을 기룰 수 있는 우수 프로그램 지원에 초점을 두고 각종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오늘날 우리 사회는 과거 어느 때보다도 인성 교육의 문제가 심각하게 거론되고 있다. 배우고 익혀야 할 지식의 양이 증가하고, 지식 전달과 습득에 초점을 두는 교육 환경과 경쟁 위주의 교육 풍토로 인해 상대적으로 인성교육은 소홀하게 되고 이는 결국 각종 사건・사고들로 이어질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기 때문이다. 


이에 시는 바른 인성 함양이 학업성취도 향상 못지 않게 중요하다고 생각하기에,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1인 1악기, 공예체험 등의 인성프로그램 사업을 진행중에 있으며, 그 외에도 미래형 인재양성을 위한 안성맞춤 우수교육 프로그램 및 시설개선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장학혜택의 부여와 다양한  체험활동을 열어 청소년들의 재능개발 및 진로탐색의 기회를 부여할 계획이다.


인재를 양성하는 일이야말로 안성시를 선진도시로 도약하고 발전할 수 있는 근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기에 앞으로도 교육사업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와 지원을 통해 인재양성 교육도시 안성의 위상을 드높일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447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