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2-14 16:53:48
기사수정



안성시는 정보접근성 및 사용자 편의성 강화를 위하여 안성시 대표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여, 지난 7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홈페이지 전면개편으로 크게 달라진 점은, 44개의 개별 홈페이지에 분산되어 있던 자료를 “안성시 대표홈페이지”에 통합함으로써,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였다는 점이다.


또한, 개편된 홈페이지는 대표포털, 분야별정보, 문화관광,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분야별정보’는 다시 기업·경제, 농업·축산, 도로·교통, 도시·건축, 보건·복지, 안전·민방위, 환경·상하수, 생활·예약 8개 메뉴로 나누어 사용자가 담당부서를 알지 못하더라도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시는 의료기관, 체육시설, 어린이집, 건축허가 현황, 실시간 버스정보 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내부행정 데이터를 자동 연계하여 실시간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함으로써 보다 정확하고 다양한 정보를 시민들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화면 크기에 따라 웹 화면이 자동으로 최적화되어 표시되는 ‘반응형’ 웹 기술을 도입하여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스마트기기 환경에서도 PC와 동일한 홈페이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


안성시는 이외에도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도 첨부파일 및 동영상을 바로 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고 통합검색 기능을 강화하여 보다 편리하게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관점에서 사용하기 편리한 홈페이지를 만드는데 주안점을 두고 개편 작업을 진행하였으며, 오픈 이후에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452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