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2-14 17:05:54
기사수정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상기)은 신속한 청소민원서비스 제공 및 체계적 인 청소행정업무수행을 위해 개방과 공유의 정부3.0기반 청소차량운행관제시스템(GPS)을 도입하여 오는 13일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은 현재 운영 중인 청소차량 총40대에 GPS를 장착하고 관리서버로 실시간 위치 및 시간정보를 전송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지난 1년 간 자체적인 시범운영을 통해 운행경로를 확보하고 검토·보완하여 운행경로 재편성, 차량 및 인력조정 등 효율적인 청소계획을 수립한 것으로 알려졌다.  


청소차량운행관제시스템 도입으로 안성시민들은 공단홈페이지를 통해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에서 운용되는 청소차량 노선, 위치, 도착시간 등을 실시간으로 파악하여 청소차량 운행시간에 맞춰 쓰레기를 배출함으로써 체계적인 쓰레기 수거로 도시환경을 쾌적하게 유지, 관리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민원 발생 시 실시간 차량위치 확인을 통해 민원 발생지 인근 차량을 이용한 신속한 민원처리로 시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할 예정이다.

 

박상기 이사장은 “정부3.0기반의 정보공개를 통한 차량운행관제시스템의 운영으로 효율적인 청소업무처리와 신속한 민원행정서비스를 펼쳐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편의를 위한, 시민 중심의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한편 공단은 시민중심의 민원행정구현을 위한 청소민원상담 콜센터(031-671-6060)와 SNS민원상담채널(카카오톡:안성시시설관리공단, 페이스북메신저:asimcinfo),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민원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452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