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2-27 12:51:05
  • 수정 2017-02-27 13:07:00
기사수정



안성시(시장 황은성)는 24일 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두원공과대학교(총장 이해구)와 ‘사회맞춤형 학과운영을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황은성 안성시장, 두원공과대학교 이해구 총장, 기업인연합회 임한채 회장, 여성기업인연합회 최옥이 회장, 수출기업인회 안의석 회장, 이업종융합회 안성시교류회 임정택 회장, 청소년 상담복지 센터 장은정 센터장을 비롯한 관계자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체결로 안성시와 두원공과대는 국가의 산업발전에 필요한 인재 양성과 고도 산업사회에 따른 지식과 정보를 교환하고 산학협력을 위한 제반 업무의 유기적 관계를 통한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자 산학협력을 협약했다.


아울러, 이날 협약에 따라 고용과 취업서비스 질 제고를 위한 공동의 노력, 두원공과대학교 사회맞춤형학과 개설 및 운영 등의 상호협력, 구인·구직정보 공유 및 사회맞춤형 학과를 통한 일자리 발굴,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 통합 협력체계 유지지역 산업체 요구에 맞는 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 유기적 협조 등을 추진한다.


▲ 황은성 안성시장


황은성 안성시장은 “많은 인재를 배출해 내는 두원공대와 공동으로 사회맞춤형학과 사업을 추진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산·관·학이 힘을 모아 지역사회에서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시가 할 수 있는 역할을 찾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 두원공과대학교 이해구 총장


이해구 두원공대 총장은 “대학이 교육공급자 주도의 일방적 교육방식이 아닌, 교육수요자로 부터 요구받은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해 사회가 필요한 인력을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46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