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3-23 16:52:16
기사수정



안성1동(동장 이진호) 봉·숭·안 마을협의체(대표 김상원)에서는 아름다운 안성1동 만들기 일환으로 16일 봉남동과 숭인동 마을 인근에 산수유 나무를 식재하며 새봄을 맞이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봉숭안 마을협의체 30여명의 회원들은 오전 9시부터 동신아파트 주변과 산수유길 일원에 30그루의 산수유 나무를 식재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봉·숭·안 마을협의체는 봉남동, 숭인동(1,2통),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이 행복마을을 만들기 위해 구성된 것으로 2015년부터 산수유 나무가 없는 산수유길의 도로명에 걸맞게 산수유 나무를 식재하여 마을 명소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3개 마을주민들은 산수유나무를 심는 것에 그치지 않고 자발적으로 산수유나무를 관리하고 있으며 깨끗한 산수유길을 만들기 위해 분기별로 모여 공동청소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봉숭안 마을협의체에서는 매년 산수유나무 열매가 빨갛게 익어가는 10월에 산수유 마을잔치를 개최하고 있다.


김상원 봉·숭·안마을협의체 대표는 “3개 마을이 모여 하나 된 마음으로 산수유나무를 심으며 화합하는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우리 단체에서는 지역공동체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기쁨을 나누는데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이진호 안성1동장은 “봉남동 숭인동,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이 만들어 가는 행복마을 사업이 봄에는 노란 산수유 꽃처럼 포근하고 가을에는 빨간 산수유 열매처럼 풍성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476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영기 대표
기아
안정열의장
김진원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