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3-24 20:51:58
  • 수정 2017-03-25 08:08:19
기사수정



▲ 민족통일안성시협의회 신임 박석규 회장


민족통일안성시협의회(신임회장 박석규)는 24일 오전 11시 더힐컨벤션웨딩홀에서 민족통일안성시협의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민족통일경기도협의회 정기석회장, 전임 이병호 회장, 신임 박석규 회장, 김학용 국회의원, 권혁진 안성시의회 의장, 지역 기관장 및 회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었다.


▲ 민족통일경기도협의회 정기석 회장


격려사에 나선 민족통일경기도협의회 정기석 회장은 “전임 이병호 회장의 노고와 신임 박석규 회장의 취임에 격려와 축하를 보내면서 민족통일협의회의 기본 정신과 실천덕목을 바탕으로 더욱 열심히 봉사해 주시기 바란다”며, “따뜻함과 정이 넘치는 공동체 함양 등에 앞장서는 모범단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김학용 국회의원


김학용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잘 이끌어 오신 이병호 회장님과 언제나 맡은바 최선을 다하시는 신임 박석규 회장님이 앞으로 잘 이끌어 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전국 어느 도시보다 안성시가 모범적으로 통일을 미리 준비할 수 있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여기 계시는 회원님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 이병호 이임회장


이병호 이임회장은 “이 자리에 함께하신 분들은 누구보다도 통일에 대한 열망과 소망 그리고 우리민족을 사랑하는 마음이 남다른 분들이라 생각하며 그동안 적극적으로 협조와 참여를 해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취임하시는 박석규 회장님께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 민족통일안성시협의회의 활발한 활동으로 민족통일의 그날을 앞당기기 위해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신임 박석규 회장


박석규 신임회장은 “지난 임기동안 민족통일 안성시협의회 발전과 위상을 높이는데 앞장서서 이끌어 오신 이병호 회장님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그동안 순수 민간단체 차원에서 통일운동을 되살리자는 의미로 통일 촉진운동에 선봉장으로서 최선을 다하신 역대 회장님들의 노고에도 감사드립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항상 겸손한 마음을 가지고 국가와 지역사회에서도 민간 통일운동에 헌신 봉사하고,업무를 추진함에 있어 부족한 점은 역대회장님과 자문위원님, 운영위원님, 각분회장님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대북정책 실천의 의사소통 창구역할을 다하겠다.”면서 “앞으로 그늘진 곳을 찾고 어려운 이웃들의 친구가 되어 밝고 건강한 사회구현에 헌신할 것이며 민통 안성시협의회 가족여러분의 질책과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민족통일협의회는 지난 1981년 ‘민족의 염원인 조국의 평화통일을 실현하기 위한 민족역량을 배양’을 목적으로 설립되었고, 대표적인 사업으로는 [한민족통일문예대전, 통일포럼, 통일워크숖, 민족통일전국대회 및 17시도대회,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사업, 통일웅변대회, 자매결연, 차세대청소년양성사업을 위한 퀴즈대회, 그러고 월간<통일>지를 발행]등 국민들의 통일의지를 일깨우고 있으며, 특히 북한 어린이들에게 영양제 및 낙후시설 개선을 위한 페인트 등을 지원하여 평화통일 기반조성에 힘쓰고 있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이다


▷민통장(증) : 자문위원 전공석(신임 부회장) ▷민통중앙협의회 의장상 : 감사 이승우, 운영위원 염상호(신임 부회장) ▷분회임명장 : 고삼분회 조형래분회장, 대덕분회 유원형분회장, 양성분회 유병화분회장)분회장 ▷민통 경기도협의회장상 : 공도분회 총무 임철순, 미양분회 운영위원 인흥길, 보개분회 운영위원 한진희 ▷안성장학새마을금고 표창장 : 안성동분회 총무 김길남 ▷안성장학새마을금고 : 안성시협의회 운영위원 윤순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478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