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3-28 12:13:15
기사수정


안성시(시장 황은성)는 자원회수시설(소각장)의 2017년 상반기 정기점검을 2017년 3월 31일부터 4월 15일까지 16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소각장의 경우 환경부 ‘생활폐기물 소각시설설치’ 운영지침에 따라 실시되는 사항이며, 이 기간 동안 소각장의 가동이 중단하고 종합점검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내용은 소각로 및 보일러시설 내·외부 점검, 연소가스 처리계통시설 일제점검, 터빈 및 공기압축기계통 점검 등에 대하여 중덤 점검하며, 그 기간 동안 발생된 생활폐기물은 안성시 매립장에 반입하여, 향후 적정 처리 계획이다.


한편, 안성시자원회수시설에서는 정기점검에 따른 가동중단에 대비하여 관련 유관기관, 단체에 사전 통보, 홍보를 함으로써 생활폐기물 처리 등 관련 업무에 지장이 없도록 조치했다.


아울러, 상기 기간 중 발생되는 쓰레기의 감량을 위하여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철저를 당부하였으며, 단독주택에서 발생되는 종이류, 고철, 캔류 플라스틱, 필름·비닐류, 스티로폼 류 등 재활용 가능한 쓰레기는 투명한 비닐봉투에 담아 적정 배출하면 시설관리공단에서 수거하며, 공동주택의 경우 비치된 분리수거함에 분리배출하면 된다.


아울러, 안성시 자원회수시설은 기존 민간위탁 방식에서 시설관리공단으로 운영주체 변경으로 년간 8억원의 예산절감이 예상되며, 향후에도 자원회수시설(소각장) 운영 등에 대한 제안제도 활성화 및 지속적인 설비개선 등으로 운영예산 절감을 위하여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48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