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3-28 12:17:49
기사수정



안성시는 24일 지역 내 민⋅관 기관 사례관리사와 공무원을 대상으로 안성맞춤 민관협력 수퍼비전을 실시했다. 


지난 1월에는 안성관내의 13개 민⋅관 사례관리수행기관을 대상으로 수퍼비전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2월에는 읍면동 맞춤형 복지 팀의 확대계획에 발맞추어 읍면동사무소 사회복지담당공무원으로 대상을 확대, 한국사례관리학회 부회장 조현순 교수를 초빙하여 사례관리사 역량강화를 위한 특강을 실시하였다. 3월에는 각 기관의 사례관리사들이 모여 사례를 놓고 서로서로 수퍼비전을 주고받는 동료 수퍼비전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당일 사례를 발표한 안성시노인복지관 관계자는 “복합적인 욕구에 처한 대상자를 어떻게 개입해야 할지 난감했는데, 이번 안성맞춤 민관협력 수퍼비전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받았고, 대상자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것 같아 좋았다, 또 각 기관들의 실무자와 함께 의사소통 할 기회가 적었는데, 이런 기회를 제공해 주는 안성시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맞춤 민관협력 수퍼비전은 1, 2월의 교육으로 시작을 하였으며, 3월부터 12월까지는 매월 각 기관이 각 기관별 특성에 맞는 사례발표를 하고 각 기관들과 전문가가   수퍼비전을 주면서 연구를 하고 네트워킹하는 형식으로 진행이 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480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