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4-11 10:45:17
기사수정



나비효과란 중국 베이징에 있는 나비가 날개를 한번 퍼덕인 것이 대기에 영향을 주고 또 이 영향이 시간이 지날수록 증폭되어, 긴 시간이 흐른 후 미국 뉴욕을 강타하는 엄청난 결과를 가져온다는 새로운 유형의 과학이론이다. 우리 주위에서도 이러한 예는 많이 찾아 볼 수 있는데, 인식의 전환으로 안성의 기부문화를 바꾸고 나눔의 문화를 정착시킬 국제 RC 3600지구 안성14지역(지역대표 형우 류상현)의 합동지회 및 성금 전달식이 바로 그러한 예이다. 


지난 8일, 한경대 산학협력관 1층 대강당에서 안성14지역의 합동지회 및 성금 전달식이 황은성 안성시장, 권혁진 안성시의회의장 그리고 지역 내 각 로타리 클럽 회장을 비롯한 회원들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날 성금 전달식이 특별했던 이유는 과거 의례적인 체육행사를 지양하고 그 비용을 소외계층을 위한 기금으로 만들어 새로운 나눔의 문화를 만들었기 때문이다. 이는 지역 내에서 좀처럼 보기 드문 사례로서 안성 RC 회원들은 먹고 마시는 체육행사를 통한 결속력 보다는 소외계층을 위한 기금전달식을 통해 RC의 강령과 네가지 표준을 지키고 있음을 확인하고 봉사정신을 공유·확산시킬 수 있는 차원 높은 결속력을 선택하였다. 


2017년 국제 RC 3600지구 안성14지역 합동지회는 안성시 관내 모든 단체에게 귀감이 되고 더 나아가 지역 내 기부문화 및 나눔 문화를 선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RC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자리였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매년 정기적으로 회원들을 위해 개최해 왔던 체육 및 단합대회를 생략하고 그 비용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동참하고자 지역회원들의 마음이 담긴 성금을 전달 받게 되어 감사드리며, 전달받은 성금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잘 전달하겠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490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