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4-13 17:15:51
기사수정



최근 몇 년간 진로교육의 중요성이 큰 화두로 떠오르면서 현재 ‘꿈과 끼를 살리는 행복한 교육’이라는 슬로건으로 중학교 자유학년제가 전면 시행되고 있다.

  

이에 안성시진로진학지원센터는 다양한 진로탐색에 도움이 되고자 3월부터 ‘꿈충전 두드림(DO DREAM) 프로젝트’를 실시하여 관내 자유학년제 해당 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직업군의 전문직업인 특강, 직업체험 특강, 대학생멘토링, 주제별 전문강연 프로그램을 각 학교의 신청을 받아 운영하고 있다. 


안성시진로진학지원센터는 ‘꿈충전 두드림(DO DREAM) 프로젝트’이외에 앞으로 5월에 개최 할 안성맞춤 진로박람회 지원, 대학교 학과체험, 대학 탐방, 모의직업체험, 안성유기체험, 교육박람회 지원 등을 실시할 계획이며 안성교육지원청 및 관내 진로교사협의회 등과 긴밀한 지역협력체제 구축, 다양한 체험처 발굴로 지역주민에게 보다 나은 진로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는 방침이다. 


청소년기는 진로와 꿈을 탐색하여 자신이 소중하게 여기는 가치 잠정적으로 정하는 시기이므로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시기이다. 스스로가 자신에게 관심을 갖고 다양한 자기탐색, 진로탐색을 하나 둘 경험해가며 꿈을 찾아서 날마다 변화하고 성장해 가는 청소년들로 안성의 미래가 더욱 밝고 커지는 것이 느껴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진로진학지원센터(☎678-6834)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492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