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4-21 18:40:55
기사수정


▲ 개정초등학교 학부모 연수중 교육방향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고 있다.


안성시 미양면에 위치한 개정초등학교(교장 김인용)는 지난 18일 오후 “나를 알면 보이는 우리 아이 자녀 교육법”이라는 주제로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사전에 실시된 인터넷 진단 검사를 통해 학부모 개인의 유형을 알아보고, 9가지 유형별 성향과 강점 및 약점 등을 6가지 영역으로 분석하여 유형별 자녀 교육 방법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는 방법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또한 개정초 전 교직원이 협력하여 학부모들이 퇴근하는 저녁 시간에 연수를 실시하고, 자녀 동반시 영화 관람 및 게임 놀이 등 이벤트를 마련하여 진행함으로써 맞벌이 학부모 뿐만 아니라 평소 자녀 돌봄 등의 이유로 학교 행사에 참석이 어려웠던 학부모들로부터 열렬한 호응을 얻었다.


한편 개정초 김인용 교장은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하고, 자녀 교육에 양질의 도움이 되는 연수 활동 등을 기획하여 제공함으로써 학부모들의 자녀 교육 및 학교 교육 활동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이를 통해 학교 교육 공동체가 하나 되는 행복한 학교로 만들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497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