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5-16 19:06:13
기사수정


▲ 국내육성 사료작물 수확 연시회 개최하고 있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경애)는 지난 12일 일죽면 능국리 일원에서 농촌지도기관 축산담당자 및 축산농가 등 100여명을 초청해 국내육성 품종 비교 생육상황과 조사료 사일리지 생산 현장 설명과 수확 연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시회는 최근 국제곡물가격 상승에 따른 소 사육 농가의 사료비 부담이 가중되는 가운데 기호성과 사료가치가 우수한 자가 생산 국내육성 조사료의 생산 및 이용으로 조사료 자급률을 향상시키고, 동시에 조사료의 생산 및 이용 확대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마련됐으며, 현장에서는 사일리지 제조 시범과 참석 농가들의 궁금증 해결을 위한 질의응답 시간도 함께 진행됐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올해 사일리지 제조를 위해 지난해 국내육성 동계사료작물 IRG 재배단지 조성사업을 통해 300ha의 조사료 재배단지 조성했으며, 안정된 조사료의 생산을 위해 농가 집중 컨설팅을 추진하였고, 임대사업소 내 점파식 파종 장비를 구입하여 임대 사용토록 하여 생산성 향상에 심혈을 기울여왔다.


이경애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사료가격의 상승으로 축산농가의 어려움이 많은 실정"이라며, "이번 연시회를 계기로 농가에서 경영비를 줄일 수 있는 사료작물의 보급과 기술교육 및 조사료 재배단지 조성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513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