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현충원 돌보는 아름다운 손” - 안성소방서 공도(여성)의소방대, ‘현충원 묘역정화’ 봉사활동 가져
  • 기사등록 2017-05-23 19:20:43
기사수정


▲ 공도의용소방대 대원 50여명이 국립대전현충원에서 순국선열들을 추모하고 묘역정화활동을 펼쳤다.

▲ 공도의용소방대 한 대원 묘역주변 정화활동을 펼치고 있다.


공도의용소방대(대장 김선용)는 23일 오전10시 대원 50여명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립대전현충원에서 조국을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들을 추모하고 묘역정화활동을 펼치는 시간을 가졌다.


묘역정화활동은 6월 6일 현충일을 전후로 현충원을 찾을 참배객들에게 잘 정돈된 묘역을 보여주자는 취지와 특히, 지난 2015년 서해대교 화재진화 중 순직하신 故 이병곤(전 공도센터장)을 추모하기 위하여 이루어졌다.


이날 행사는 먼저 현충탑 헌화를 통해 순직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등 호국 영령들의 뜻을 기리고, 묘역 비석 닦기와 우수로 정비 등 환경정비 봉사활동을 펼쳤다.


공도(여성)의용소방대 김선용, 김안순 대장은 “금번 봉사활동을 통해 나라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바친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고자 대원들과 함께 현충원을 찾았다"며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보다 많은 국민들이 순국선열들의 고결한 정신을 기억해 줬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520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