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5-25 12:12:18
기사수정


▲ 사진은 2016년도 진로박람회로 학생들이 대입관련 입학 설명을 듣고 있다.


청소년들의 올바른 진로설계와 준비를 통해 꿈과 끼를 실현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안성맞춤 진로박람회가 오는 5월 27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국립한경대학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안성맞춤 진로박람회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운영되며 ‘학부모 진로특강’, ‘고입·대입 정보관’, ‘진로체험관’, ‘전문직업인과의 만남’, ‘창의체험관’, ‘먹거리장터’ 등 다양한 부스가 개설되어 운영 될 예정이다.


특히 ‘고입·대입 정보관’과 다양한 ‘전문 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하여 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진로교육을 통하여 미래 직업세계 변화에 대한 안목을 넓히고, 특기와 적성 등을 고려한 진로탐색 능력을 배양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청소년 요리동아리로 구성된 ‘먹거리장터’의 수익금은 위안부할머니 돕기, 다문화센터 및 보육원 기부 등 나눔문화의 실천으로 안성맞춤 진로박람회의 분위기를 더욱 훈훈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과 안성시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가 주최·주관하고, 안성시와 안성시진로진학지원센터, 국립한경대학교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약 2,000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진로진학지원센터(☎678-6834)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522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영기 대표
기아
안정열의장
김진원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