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6-08 17:05:46
기사수정


▲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이 환자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건강강좌를 실시하고 있다.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은 지난 6월 7일(수), 환자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뇌졸중의 이해와 치료법’이란 주제로 건강강좌를 실시하여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안성병원은 안성시 자살률이 도내 5위인 점과 치매 유병률도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인 점등을 반영하여 뇌혈관질환, 만성질환의 예방적 치료와 관리를 위해 이번 강좌를 개설하였으며 정기적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안성병원 송종민 과장(신경과 전문의)은 이번 교육을 통해 뇌혈관 질환의 이해와 치료과정에 대해 상세히 알렸으며, 예방적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특히 환자와 1:1 질의응답을 유도하며 잘못된 의학상식을 바로잡고 참석자들의 궁금증을 해소시켜주는 뜻 깊은 시간까지 마련하여 만족감을 높였다.


송종민 과장은 ‘뇌혈관 질환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보다 정확한 검진과 적절한 치료가 병행된다면 충분히 치료가 가능하고, 환자와 가족 모두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다’며 올바른 인식과 대처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안성병원은 원내 만성질환 상담실을 설치하고 전담간호사를 배치하여 1:1 상담과 교육, 질병관리까지 병행하고 있으며, 매월 셋째주 수요일 ‘행복한 당뇨교실’을 운영하는등 만성질환자의 합병증을 예방하고 유병률 감소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안성병원장(김용숙)은 ‘안성시민이 보다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 할 수 있도록 공공병원으로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행복건강강좌는 매월 첫째주 수요일 오후 3시, 안성병원 회의실에서 진행되며, 다양한 강좌들로 구성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533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동아리축제
2024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24미협기회전  미술파티
상상 그이상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