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6-15 19:15:56
기사수정

- 지역주민이 중심이 되는 창조적 마을만들기 추진

- 지역역량강화 사업공감대 형성의 장 마련



▲ 서운면 인처동 체험관에서 2018년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사업 주민 설명회를 개최했다.



안성시(시장 황은성)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추진하는 2018년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사업을 준비하기 위하여 지난 12일 서운면 인처동 체험관에서 주민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황은성 시장, 권혁진 시의회의장, 서운면장, 지역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날 설명회는 2018년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사업 신청 준비와 주민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마련 됐다.   


일반농산어촌개발 사업은 농산어촌지역 주민 소득과 기초생활 수준을 높이고 농촌환경개선 증진 및 계획적인 개발을 통하여 마을공동체 활성화와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운면 인처동 체험마을은 기존의 마을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문화, 복지, 체험, 소득, 경관, 생태분야 중에 마을만의 특색을 살리는 창조적 마을만들기 중규모 사업을 우선 추진하고 인근마을과의 연계를 통해 권역단위 종합개발사업을 추진한다는 사업공감대를 형성했다. 

 

시는 사업 제안된 인처동 체험마을의 경우 사업신청 여건을 갖추었다는 판단 아래 금년도에는 마을리더교육과 자체사업 경험축적을 통해 2018년 창조적 마을만들기 공모사업 연구용역비를 지원하여 지역자원조사와 예비계획서 제출이 가능토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황은성 안성시장은“지역주민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공감대를 형성하고 역량강화를 적극 추진하여 창조적 마을만들기를 해 달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540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