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8-31 19:30:27
기사수정


▲ 공도도서관 전경


안성시 공도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어린이 책공연, 인문학강연, 세계 시민학교 특강 등 지역주민의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마련했다.


특히, 책 읽는 낭독 공연 ‘들어볼래? 읽어줄게!’는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동화책을 들려주며 재미있는 퍼포먼스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매주 주말에는 다문화놀이 체험을 경험하고 직접 다른 나라의 음식을 만들어 먹어보는 시간과 세계 각국의 의상을 입어보는 체험도 할 수 있어,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세계의 한 구성원으로서 다양한 가치를 제공하며,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는 힘을 길러주고자 기획됐다.


‘진정한 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인문학 강연도 열리게 된다. 9월 한 달간 총 5차시로 운영될 예정으로, 가정생활에서 더 큰 기쁨과 만족감을 느끼며, 동시에 자녀에게 이 시대를 살아나가는데 필요한 건강한 품성과 가치관을 전달해 줄 수 있는 방법을 부모코칭 전문가 김유정 교수에게 들어보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외에도 9월 한 달간 이벤트성 행사로 ‘영화관을 빌려드립니다’를 통해 이용자들이 사연과 함께 신청서를 제출하면, 매주 추첨하여 가족, 동료, 친구와 영화를 보며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장소를 제공해준다.


또한 그림책 전시와 체험행사가 동시에 진행되는 ‘9월 이야기와 체험이 있는 그림책 전(展)’에서는 ‘무릎딱지’와 ‘일과 사람’ 2권을 전시하며, 24일 오후2시에는 전시도서와 관련된 체험행사가 열린다. 

 

9월 독서의 달 행사는 지역 주민들의 도서관 이용 생활화 및 다양한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실시되며,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 및 문의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www.apl.go.kr)나 전화(☎678-3226, 공도도서관팀)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591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우리광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