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1-03 21:52:59
기사수정


▲ 안성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아동청소년시설 상담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장은정)는 지난 9월 27일과 10월 10일,17일,31일 등 총 4회에 걸쳐 안성시보건소 및 공도읍행정복지센터 3층 회의실에서 관내 아동·청소년시설 종사자 30여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상담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1차 상담슈퍼비전(김용수 평택대학교 상담대학원 교수), 2․3차 로샤검사의 이해(김한우 임상심리전문가), 4차 아동 청소년 상담에서 만나는 정신병리 문제(김한우 임상심리전문가)’ 로 구성하여 아동・청소년시설 종사자들이 실제 상담현장에서 직면하게 되는 다양한 문제들에 대해 보다 효과적인 개입과 지원이 가능하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실시됐다.


교육에 참석한 한 전문상담사는 “침묵하는 청소년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으나, 이번 교육을 통해 보다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을 깨닫고 이를 통해 심층적인 개입이 가능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장은정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아동・청소년의 문제가 날로 심각해지는 가운데 이러한 사회적 문제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지역 내 상담인력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지속적이고 장기적인 지원 방안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2018년도에도 다양한 전문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031-676-1318)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633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기아
안정열의장
김진원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