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8-21 18:07:20
기사수정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정찬) 부설 안성시기초푸드뱅크는 8월 17일(월) 부터 8월 20일(목)까지 찾아가는 이동푸드마켓을 실시하였다.



2015년 6번째로 진행된 이동푸드마켓은, 좋은이웃들 희망봉사단, 안성소방서 여성의용소방연합대, 자가차량 봉사자, 안성2동 부녀회 팀 등이 함께 해 재가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식품꾸러미를 전달했다.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정찬)은 “이번 이동푸드마켓은 단출하지만 쌀 한포라도 정성스럽게 전달하고 이동푸드마켓을 이용하시는 대상자분들께는 단순히 기부식품을 전달하는 전달자가 아니라 마음과 정성을 그리고 대상자분들의 어려움을 같이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그것이 진정이 의미에서 나눔의 이동푸드마켓을 실천하는 모습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우리 지역사회의 어려운 대상자분들에게 나눔과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이동푸드마켓이 되었으면 한다 .”라고 전하였다.



좋은이웃들 희망봉사단 자원봉사자 김병순“무더운 여름도 막바지에 이르고 있다. 자원봉사를 통해 지역의 어려우신 어르신들과 함께 할 수 있어 좋았다. 밀알이 땅에 떨어져 더 많은 열매를 맺는 것처럼 우리지역사회가 자원봉사라는 나눔을 통해 지역의 어려운 분들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나눔의 문화, 작은 것이라도 함께할 수 있는 그런 우리안성시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하였다.



이번 이동푸드마켓은 차량 및 봉사단을 통해 매월로 지원했던 쌀이 부족하여 총 대상자 404명중 지난 6월 1차 87가정(10kg)에 지원에 이어, 2차 127가정(10kg:93가정, 20kg:34가정)에 지원하고 3차로 쌀을 후원받아 190가정(10kg) 재가가정에(환가 4,750,000원) 기부물품을 전달하였다.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에서는 좋은이웃들 희망봉사단(사각지대 발굴 봉사단원)을 모집 하고 있다. 참여자격 조건은 안성시 지역 남녀노소 누구나 봉사단으로 등록할 수 있으며, 우리 지역 어려운 이웃,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이웃, 소외계층의 이웃, 도움이 필요한 사각지대 소외계층을 조사 발굴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64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공도독서실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산책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