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가 민원응대서비스 향상을 위해 관할 전 읍․면․동 주민센터에 맞춤형 ARS시스템을 도입․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안성시는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공무원 아이디어를 공모해 민원응대서비스 개선에 큰 효과가 판단되는 맞춤형 ARS시스템 도입을 검토하고,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 설치․운영하고 있다.
읍․면․동 주민센터는 직원감축, 민원처리, 현장출장, 담당마을 방문 등 담당공무원의 부재중일 경우가 많고, 업무별 전화번호가 서로 달라 지역주민 및 민원인의 불편이 많았다.
안성시는 지역주민 및 민원인의 이런 불편사항을 해결코자 읍․면․동 주민센터 대표전화로 연결시 ARS방식으로 업무별 안내 멘트 후 해당번호를 누르면 업무 담당자와 연결되는 방식을 도입했다.
안성시 관계자는 “전화돌림으로 인한 민원인 불편을 최소화 했으며, 행정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불편사항을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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