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1-17 15:01:53
기사수정


▲ 사진은 지난해 ‘문해교육 학습자 성과발표회’를 통한 작품전시회 장면


안성시(시장 황은성)는 관내 11개 문해교육에 참여하는 학습자 및 지역 주민 등 2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11월15일(수) 안성맞춤아트홀 소공연장에서 2017년 한 해 동안의 교육성과를 정리하며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지기 위한 ‘문해교육 학습자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문해교육 학습자 성과발표회’ 행사는 우리의 전통춤인 ‘태평무’의 재능기부로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제1부는 문해교육에 참가한 어르신들이 9개월간의 배움을 마치고 드디어 감동의 수료식을 가졌으며 115명의 학습자들이 수료증을 받았다.


또한 성인 문해교육을 장려하고 문해교육 학습마을에 자긍심을 심어주고자 문해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마을 8개소(보개면 평장, 곡천, 오두리, 구사, 기좌 마을과 미양면 하개정마을, 대덕면 신내리, 소촌마을)에 현판을 증정했다.



현판에는 찾아가는 행복교실 문구로 문해교사가 경로당으로 직접 찾아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며 사람에게 배움은 곧 행복이 온다는 의미를 담았다.


제2부는 문해교육 학습자와 문해교사들이 직접 준비한 합창, 손유희, 동화구연 등을 발표하고 배우며 나누는 레크레이션으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646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