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1-24 12:56:00
기사수정


▲ 정운형 경비교통과장과 정종국 안성시 노인복지관장을 비롯한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성경찰서(경비교통과장 정운형)는 안성시 노인복지관(관장 정종국)과 안성시 노인복지관에서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어르신 교통사고 줄이기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홍보도우미를 위촉했다.


이번 협약은 복지관 등의 시설을 이용하지 않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교통사고가 꾸준히 발생함에 따라 이들에 대한 교통안전교육과 어르신 우선 교통문화 조성을 위해 협업체제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안성경찰서는 안성시 취약계층 독거노인들의 건강·급식지원 등을 관리하는 18명의 생활관리사들과 교통안전 교육·홍보 자료를 공유·협조하고, 교통사고 예방활동을 위한 참여 등 교통사고 감소를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했다.


안성시는 전체 인구의 15%인 약 27,902여명이 65세 이상 노인으로 구성되어 있어 도시지역보다 노인교통사고의 위험성에 대해 상대적으로 많이 노출되어 있고, 최근 3년간 교통사고 분석 결과 보행자 교통사망사고 13명 중 65세 이상의 어르신이 5명으로 약 39%를 차지한 것으로 분석됐다.


대부분의 교통사고가 무단횡단, 마을주변 도보 중 차량충격, 시인성이 떨어진 어두운색 계통의 옷을 착용한 것으로 확인되어 이에 대한 사고예방을 위한 당부도 잊지 않았다.


정운형 경비교통과장과 정종국 안성시 노인복지관장을 비롯한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하였고, 안성시 노인복지관 소속 생활관리사 18명을 홍보도우미로 위촉하면서 교통사고예방물품인 빛 반사지(신발·이륜차용)과 야광 팔찌를 전달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650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