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1-04 15:14:33
기사수정


▲ 한경대 산학협력관 전경


국립한경대학교(총장 임태희) 창업보육센터 입주 기업인 스콜피오진 이형우 대표가 세계 최고 권위의 인명사전인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가 발행하는 2017-2018 후즈 후 인 더 월드(Who’s Who in the World)에 등재됐다.

이형우 대표는 경희대학교 분자생물학 박사 학위 취득 및 하버드 의대 연수 등을 거쳐 연세대학교 연구원 등으로 활동해왔다. 스콜피오진은 바이오 전문 업체로 감염병 분야에서 획기적인 연구성과를 보였다.

​이 대표는 세균·바이러스·기생충 감염병 질환들을 신속하게 진단할 수 있는 최첨단 분자 진단제를 개발해오던 중 2017년 6월 한경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해 본격적인 연구에 돌입했다.

​한경대학교는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지식·기술 장비를 바탕으로 창업기업에게 공간 제공, 연구장비 대여, 기술 지도, 신제품 개발 지원을 도왔다.

이 대표는 구제역 진단제 3종, 중증혈소판 감소증(SFTS) 및 쯔쯔가무시증 신속진단키트 개발에 성공하여 농립축산검역본부와 질병관리본부에 납품하고 있다.

김용태 산학협력단장은“한국경제의 견인차 역할을 담당하게 될 창업기업을 발굴 ․ 육성하고,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우리 대학은 산학연계 활성화로 중소기업을 뒷받침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682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