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성시 아양도서관 건축설계 제안공모 당선작 선정 - 당선작에 H&H Design Group 건축사사무소 선정
  • 기사등록 2018-01-08 14:33:27
기사수정


▲ 안성시립도서관 전경(기사와 관련없음)


안성시에서는 아양택지개발 지구 근린공원2호 내에 아양도서관의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아양도서관은 총사업비 96억원으로, 부지면적 2,400㎡, 건물연면적 2,643㎡에 지하1층 지상2층의 규모로 지어질 예정으로, 생활 속의 정보․문화공간으로 제 역할을 다할 수 있고 안성시를 대표하는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상징적인 건물로 통합디자인 설계된다


또한 도서관 내부가 한눈에 들어올 수 있는 오픈 스페이스, 제로에너지 건축, 편안하며 고급스러운 체재형 도서관 공간 조성에 주안점을 두고 건축설계 제안공모를 실시했다.


제안공모 응모 신청에 총 7개 업체가 등록하여 이중 5개 업체가 작품을 제출하였으며, 지난 2018년 1월 3일에 제안서에 대한 심사를 마쳤으며, 심사결과 입상작으로는 당선작 1점, 우수작 1점, 가작 1점 등 총 3작품이 선정됐다.


당선작으로는 H&H Design Group 건축사사무소가 선정되었으며, 우수작은 ㈜종합건축사사무소 시담에서, 가작은 ㈜제이유건축사사무소의 작품이 각각 선정되었다. 당선작에게는 기본 및 실시설계권이, 우수작과 가작에는 각각 600만원과 45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이번에 당선된 제안서는 설계지침을 충실히 반영한 작품으로서 효율적인 공간구성과 동선의 합리성을 살려 도서관으로서의 기능적인 측면을 잘 고려한 점에서 높이 평가를 받은 작품으로 평가됐다.


안성시에서는 “심사 시 보완사항으로 지적된 부분을 꼼꼼히 검토하여 기본 및 실시설계 시 반영함으로써 앞으로 시민들이 바라는 도서관으로 건립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아양도서관은 올 해 공사를 착공하여, 2020년 8월에 개관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시립도서관 도서관행정팀 (☎031-678-530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683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