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1-15 14:06:25
기사수정


▲ 안성시보건소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소장 이영석)에서는 주민들이 스스로 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자신과 지역의 건강을 향상시키기 위한 건강동아리 신규 회원을 2018년 1월 10일 ~ 12일까지 5개 동아리 190명을 성황리에 모집했다.


안성시보건소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소장 이영석)에서는 주민들이 스스로 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자신과 지역의 건강을 향상시키기 위한 건강동아리 신규 회원을 2018년 1월 10일 ~ 12일까지 5개 동아리 190명을 성황리에 모집했다.


건강동아리 모집은 주민건강조직 회원들이 주축이 되어 지역주민들에게 우리 마을을 건강하게 하는 활동들을 할 수 있는 “공도건강동아리”에 적극 참여하도록 홍보하는 등 회원모집에 주도적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됐다.


또한, 신규 회원들에게 동아리의 역할을 안내하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함께 만들기 위해 주민 주도적 건강나눔활동 등을 수행 할 것을 다짐하는 서약서를 작성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5개 건강동아리(국선도동아리, 단전호흡동아리, 에어로빅동아리, 걷기동아리, 치매예방동아리)는 회원들에게 신체활동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를 위한 건강 캠페인전개, 환경정화활동, 취약계층에게 밑반찬 전달 등 폭넓은 나눔 활동을 통하여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는 주최로써 2018년에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한다.


홍인경 공도건강동아리 연합회장은 “우리지역이 보다 건강하고 따뜻한 지역사회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지역 주민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주민건강소모임을 활성화하여 건강리더자로 발굴하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678 - 6802, 6804)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687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