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1-18 13:55:24
기사수정


▲ 안성시립중앙도서관(관장 박영석) 어린이자료실에서는 1월 27일 토요일부터 ‘들리는 종이책, 더책’ 코너를 신설하여 종이책과 오디오북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도록 한다.


안성시립중앙도서관(관장 박영석) 어린이자료실에서는 1월 27일 토요일부터 ‘들리는 종이책, 더책’ 코너를 신설하여 종이책과 오디오북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도록 한다.


더책은 종이책에 NFC칩이 내장되어 있어 스마트폰(안드로이드) 어플만 있으면 디지털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더책 앱은 번거로운 인증 절차 없이 시민 누구나 이용가능하며, 안성시립도서관 회원증으로 더책 대출은 물론, 책 읽어주는 기계 ‘책소리’를 대여하여 유아자료실내에서 이용가능하다.


오는 27일(토)과 28일(일) 이틀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중앙도서관 어린이자료실에서 시연회를 열고 앱 사용법을 안내한다. 글자를 모르는 유아부터 독서가 낯선 초등학생, 다문화 가정의 부모와 아이 그리고 언어장애인에게 새로운 독서환경을 제공하고, 디지털 세대에 맞춘 특별한 독서방법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눈여겨 볼 만하다.


이에 안성시립도서관장은 ‘’도서관의 트렌드가 디지털쪽으로 변해가는데 더책을 시작으로 새로운 독서패러다임이 형성되길 바란다.”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당부했다.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apl.go.kr)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031-678-5313, 도서관운영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690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우리광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